Daily/Info

[정보]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 글자수 쉽게 세는 방법!

Whaleen 2024. 12. 6. 16:20
728x90

 

타이틀: 티스토리 블로그 글자 수 세는 법
티스토리 블로그 글자 수 세는 법

 
 
블로그 수익화를 하려면 결국 구글 애드센스를 비롯한 광고 플랫폼에 승인을 받아야 하는데, 이때 블로그 심사 과정에서 포스트 내의 글자수를 보는 플랫폼도 있다고 하더라. 예를 들어 구글 애드센스의 경우 대략 1500자에서 2500자 정도를 적으면 좋다는 후기들이 있다. 그런데 블로그 포스팅 글자수는 어떻게 세는 건지 몰라서 검색을 해보니 편리한 크롬 확장프로그램이 있더라! 
 
https://chromewebstore.google.com/detail/tistory-text-counter/ngifhofemdmpebnnffnljccfdaiaoppd?hl=ko

 

Tistory Text Counter - Chrome 웹 스토어

티스토리 글쓰기 모드에서 글자수와 키워드 수 확인

chromewebstore.google.com

 
위의 링크를 통해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크롬 웹스토어로 이동이 가능하다. 오른쪽 상단 파란버튼('Chrome에 추가')을 눌러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다. 

Tistory Text Counter - Chrome web store
Tistory Text Counter - Chrome web store

 
그러면 주소바 옆에 작은 T아이콘이 뜬다. 
 
사용 방법은 본인의 블로그에 들어가 '글쓰기' 모드에 들어가서 메뉴바 옆의 아이콘을 누르면 된다. 그냥 포스팅에서는 확인이 불가능하고 수정 또는 글쓰기 모드에 들어가야지만 글자수를 확인할 수 있다. 

Tistory Text Counter를 적용한 모습
Tistory Text Counter를 적용한 모습


 
블로그로 돈을 벌기 위해서 시작한 것은 아니지만, 기왕 시작한 김에 소소하게 용돈이라도 벌어볼까? 하고 정보를 모으고 있는 중인데, 생각보다 쉽지 않다. (역시 돈 버는 것은 쉽지 않다...) 최적화도 해야 하고 신경 써야 할 것이 많더라... 하지만 광고를 붙이기 위해서 포스팅을 쓰고 싶지는 않아서 그냥 내가 하고 싶은 대로 글을 쓰다가 승인이 나면 붙여볼까 하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 
 
그렇게 보이지는 않겠지만 나름 블로그 모양이나 포스팅 모양을 신경쓰는 편인데 광고가 달리면 예쁘지 않은 것 같아 그것도 조금 고민이다. 게다가 과거의 내가 광고 때문에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을 불편해했던 기억도 좀 있어서 최대한 보는 사람이 안 불편한 쪽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싶은 마음이 있다. 물론 이 부분은 승인이 되고 난 이후의 이야기이지만 하하. 

728x90